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안내
소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마이닥터(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 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 “클라이언트”라 함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광고, 홍보 등을 목적으로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광고주를 말합니다.
㉵ “블로그”라 함은 회원이 RSS주소를 입력하거나 직접 URL을 제공하여 등록된 회원의 블로그를 말합니다.
㉶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재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그림,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 “원고료”라 함은 “회사”가 “회원”과의 거래에 부수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해 “서비스상”에서 명시되는 규정에 따라 지급하는, 현금 요청이 가능한 “적립금” 또는 “적립금제도”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효력 및 적용과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에서 약관 노출 및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내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약관의 개정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회사가 정한 별도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과 규칙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정보를 입력하여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시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동의에 대한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를 가입신청 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용자”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관해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와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는 삭제되거나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복수의 로그인 아이디 또는 회원 아이디로 중복하여 “서비스”에 등록해서는 안 되는 것으로 합니다. “회사”가 동일인에 대한 중복 회원 등록이 있다고 판단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해당 회원의 보수 전부 및 보수에 준하는 기타 혜택 전부 및 회원 자격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제6조 제1항에 준하고 이 약관에 동의할 때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하는 회원의 가입대상은 만14세 이상인 자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오류 표기 및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만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 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⑧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하며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 및 아이디/비밀번호/블로그 주소/RSS 주소 등을 도용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클라이언트” 및 기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와 “클라이언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비방, 중상 등을 포함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단, 공익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함
㉶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 특히 해킹 및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의 행위는 절대 하지 않도록 함
㉷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덧붙여 만약 회사에 있어 회원이 기입한 내용이 부적합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에 삭제 요청을 했을 경우에는 해당 기입 기사 및 관련하는 코멘트나 댓글 등의 삭제에 응해 삭제요청일로부터 1일 이내에 삭제 대응할 것을 약속하는 것으로 함
㉸ 선거운동 혹은 이것에 유사하는 행위, 또는 공직 선거법 등의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 기타 법률, 조례 그 외의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③ 전항을 위반하는 “게시물”은 “서비스”를 통한 해당 글의 접속이 제한될 수 있으며, 제2항 이외의 사항은 “회사”의 운영정책 및 안내에 따릅니다.
④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서비스의 특성 및 운영방침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 회원의 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 및 시스템 보수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서비스 중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비실명 회원,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의 변경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내용을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 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게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와 “광고주” 간의 광고계약에 따라서 “서비스”에 게재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활동을 위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피해방지를 위해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한 회원의 당첨 여부 확인 등 회원에게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게 고의적으로 피해를 입힌 사실이 언론보도 등을 통하여 객관적으로 증명된 광고주에 대하여 “서비스” 내에 게재되고 있는 광고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해당 광고주와 동일한 내용의 광고계약 체결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시행합니다.
③ “회원”에게 “서비스” 관련 정보를 통지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E-Mail)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전화번호로 통화 연결 및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다량의 메일 발송 등이 곤란한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내용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사항의 변경 관리를 소홀히 하여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하여 “서비스” 이용 상의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과 관리)
①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되는 무단양도, 대여,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사용상의 과실 또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및 피해의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아이디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의 고객센터(02-2088-8812~3)로 통보하고, 회원의 정보와 권익보호를 위한 “회사”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④ 등록된 회원정보의 내용 변경이 있는 경우는 “회원”은 즉시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등록된 내용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항상 회원 본인의 정확한 정보가 등록되어 있도록 등록 내용을 수정/관리할 책임을 집니다.
⑤ 등록된 회원정보 중 내용 변경사항이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변경의 신고를 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변경 신고 이전에 행해진 거래와 각종 서비스 이용내역 및 행위에 대해 변경 신고 이전의 정보에 준거합니다. “회사”는 이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실과 피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의 아이디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아이디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나 서비스 통합 또는 분할 및 “회사”의 중요 정책 변경에 따라 아이디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아이디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합니다.

제 15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표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 또는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도록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제1항의 조치 외에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클라이언트에의 게재 보고 및 게시물 이용)
①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가 게시물을 복제/전송/데이터베이스 제작 및 URL 등의 형태로 이용하거나 “클라이언트” 및 제휴사이트와 언론기관 등에 제공하는 것, “서비스” 내에서 다른 “이용자”가 본인의 게시물을 스크랩 기능 등을 이용하여 복제 및 전송 등의 형태로 이용하는 것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가 전항 이외의 형태로 “회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또는 전자우편 등(이하 "연락처"라 함)을 이용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른 경우 또는 회사의 잘못 없이 연락처를 알 수 없거나, “회사”가 상당한 기간 내에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회원”에게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를 얻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원고료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사이버 자산 또는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현금/현물/기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17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의 게시물을 언론기관 등에 제공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 아이디 이외 별도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정보를 제17조와 제18조의 각 호에 준하여 “클라이언트” 및 관련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에 대한 정보 제공에 거부 의사를 표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 “서비스상”의 게재권 등을 갖습니다. 다만, 이러한 권리들을 사용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공지하며 사용된 “게시물”을 제공한 회원에게 별도의 “원고료” 또는 그에 준하는 “회사”에서 정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이를 위하여 “게시물” 링크 정보를 생성하거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여 서버에 저장합니다.
㉯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당시 또는 회원정보 상의 선택사항(블로그 성향, 나이/성별 표기 등)을 통하여 추가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에 대한 그 범위는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및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게시물 검색 서비스 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제휴사에게 필요한 자료(게시물 제목 및 내용, 게시자ID, 게시일, 조회수 등)를 복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제공한 자료는 “회사”가 지정한 목적 이외에 사용되지 않으며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미디어, 통신사 등 제휴사에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제공한 “게시물”을 전항에 의해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게시물이 노출되는 장치(Device)의 특성에 따라 필요 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편집 시에는 게시물 제공한 회원이 의도한 목적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에서 수집하여 저장하고 있는 자신의 일부 또는 전체 “게시물”에 대한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삭제 요청 방법은 회사에서 정한 운영 정책 및 안내에 따릅니다.
⑥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된 “게시물”에 대해 제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수집된 게시물 사본을 영구 파기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회사”에게 “게시물”에 대한 삭제 요청 시, 기술적인 문제가 없는 한 7일 이내에 “게시물”을 영구 파기합니다.

제 18조 (게시물을 이용한 정보생산과 저작권)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게시물”을 정리하여 각 “게시물별”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 정보를 생산해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이러한 링크 정보는 “회사”의 저작물로서 “회사”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링크 정보를 생성함에 있어서 반드시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에 대한 정보를 출처 정보로 제공해야 하며, “회사”는 이러한 출처 정보를 제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러한 링크 정보를 다른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며, 제17조 제3항과 제4항 이외의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간의 협의 하에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제3자에게 본인의 “게시물”에 대한 링크 정보의 제공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과 사전 협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회사”의 저작물인 링크 정보에 대한 사용을 “이용자”에게 허가합니다.
⑤ “회사”는 제3자에게 링크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경우에도, 정책 변경 및 기타 사유에 의하여 “게시물”의 일부 또는 전체에 대하여 정보 제공을 일시 또는 영구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3자에게 링크 정보를 제공하고, 제3자가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운영정책 및 안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20조 (계약변경 및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내정보변경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사”에 신고하는 것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는 회원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에서 해당 “회원”의 계약해지 처리 종료 후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의 실수로 인한 탈퇴방지 및 반복적인 재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로부터 2개월이 지난 후 삭제됩니다. 단, 미정산 원고료가 있을 경우 탈퇴 시점부터 12개월간 회원 정보가 보존됩니다.
⑤ “회원”은 계약 해지하려는 시점에서 본 “서비스”에 의한 사례가 지불될 예정으로 되어 있을 경우, 탈퇴 전에 사례 입금을 “회사”에 요구하는 것으로 합니다.
⑥ “회원”에 의해 해지 전에 요구가 되지 않았을 경우 해지와 동시에 사례를 받을 권리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권리는 소멸됩니다.
⑦ “회사”는 해지 이후의 사례에 대한 요구, 문의 등의 일체의 처리를 행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
⑧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지 않으므로 계약 해지 후 게시를 원하지 않으시면 계약해지 전에 반드시 삭제하시고, “회원”이 물리적으로 삭제하기 곤란하거나 삭제와 관련하여 운영자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02-2088-8812~3)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삭제되지 않은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전적으로 “회사”에 위임됩니다.
⑨ “회사”가 정한 규약 제9조에 의거하여 해당 사항에 포함된다고 판단되는 “회원”은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에 의해 강제 탈퇴시킬 수가 있습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게재원고료에 대한 보수와 관련한 “사례(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등

제 22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적 행위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광고주의 제공 상품이나 서비스, 특전 또는 사업에 관하여 “회사”에서 그 적법성, 안전성, 정확성, 목적 적합성 등에 관계되어 어떠한 보증도 실시하지 않으며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또는 광고주 및 제 3자의 웹사이트의 이용이나 다운로드에 의한 컴퓨터 바이러스의 감염 및 관련 소송 또는 거기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할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 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10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08년 12월 3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회사와 제휴된 회사, 광고대행사등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카드결제계좌정보, 신용도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신용카드 발급계약에 따른 거래기간동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 하고있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하겠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성명,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선택항목 : 없음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성명,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배송지주소
·선택항목 : 없음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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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희철
직책 : 경영지원 팀장
연락처 : T. 02-6111-8114 F. 02-6111-8110 E-mail. info@mydr.or.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경영지원부
담당자 : 정희철
연락처 : T. 02-6111-8114 F. 02-6111-8110 E-mail. info@mydr.or.kr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경영지원부
담당자 : 정희철
연락처 : T. 02-6111-8114 F. 02-6111-8110 E-mail. info@mydr.or.kr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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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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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www.netan.go.kr)

제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①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3. 10. 01 부터 적용됩니다.